비가 와서 #백종원 순두부찌개가 먹고 싶었다.방금 만든 조개가 있어서 새우와 조개를 넣어 #백종원 순두부찌개를 만들었습니다.국물이 시원해진 #바지락순두부찌개입니다.#순두부찌개 소스도 아니고 재료만 순서대로 넣고 끓이면 되므로 찌개 요리 중에서도 아주 쉬운 레시피입니다.
원래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조리법에는 고기가 들어가지만 고기 대신 조개순두부찌개 조리법으로 만든 것으로 고기 대신 새우를 대체한 것이다.기름이 없어서 국물 맛이 훨씬 시원하고 깨끗해요.고기 버전과 #해물 순두부찌개 버전을 번갈아 만들면 좋을 것 같아요.
https://tv.naver.com/v/21963070
재료
1초에 순두부 1봉지, 바지락 1컵 반, 새우 6고기.
양파 1/2개, 대파 흰자 1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3개
멸치 다시마 육수 200ml
식용유(2) 스푼, 참기름(1) 스푼
순두부찌개 양념: 다진 마늘(1)스푼, 고춧가루(2)스푼, 간장(1.5)스푼, 소금(0.1)스푼, 후춧가루 약간
(밥숟가락 기준 / 난이도 낮음 / 1~2인분 / 조리시간 약 20분)
본래의 백종원 순두부찌개 조리법에는 0.5)스푼의 설탕과 30g의 다진 돼지고기가 들어간다.바지락과 새우를 교체했는데 만드는 방법은 똑같습니다.
그러나 버섯이나 애호박 같은 채소를 더 넣으면 수분이 빠져 간이 싱거워질 수 있다. 싱거우면 간장을 더 넣으세요.
순두부는 동그란 모양으로 튜브에 담겨 살 수 있지만 초속 순두부의 고소한 맛이 훨씬 좋다.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끓이기 전에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하면 국물이 풀리지 않고 식감이 탄탄하게 느껴진다.물을 빼지 않으면 끓을 때 물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양념이 변할 수 있다.양파와 대파는 곱게 썰고 풋고추는 어슷 썬다.
고춧가루를 넣고 볶을 다진 마늘도 준비했어요.
애호박, 버섯 등 야채를 더 넣으면 수분이 많아 국물이 싱거워지기 때문에 간장의 양을 늘려야 한다.
원래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조리법에는 돼지고기가 들어가 있지만, 순두부찌개 조리법으로 바지락과 새우를 넣어 준비했습니다.바지락은 소금물에 미리 담가 두었다가 이물질이 생기지 않도록 깨끗이 씻는다.담수화 후 물을 받아 냉장고에 넣고 혀를 내밀어 뱉는다.새우에 소금 약간을 살짝 뿌려 간을 했다.양이 적기 때문에 양념을 생략할 수 있습니다.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조리법은 고추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파와 고춧가루를 볶는 것이 포인트다.참기름만 사용하면 금방 탈 수 있으므로 식용유와 비율로 섞는다.다진 파를 넣고 볶아 향을 낸다.짭짤한 파향이 올라오면 제습한 바지락을 넣는다.돼지고기를 이용한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레시피에서는 이 과정에서 돼지고기를 볶는다.바지락에 순두부찌개를 끓여서 바지락을 튀겼어요.볶다 보면 입이 열리고 조개탕도 보인다.이 수프를 먹으면 더 고소해질 거예요.다진 마늘과 양파를 넣고 볶는다.양파가 투명하게 익으면 순두부찌개 양념을 넣는다.고춧가루(2), 간장(1.5) 스푼.
순두부찌개를 끓이는 기존의 백종원 방식처럼 설탕을 넣고 이 과정에서 함께 볶으면 된다.
고춧가루가 기름에 골고루 볶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고추기름이 만들어진다.마른 고춧가루라서 너무 무르면 쉽게 탈 수 있어요.그럴 때는 약한 불로 줄여 볶는다.물이나 멸치 육수 200ml를 붓는다.
원래는 담수를 사용했지만 국물을 끓이면 국물 맛이 훨씬 진하고 맛있다.
뚜껑을 덮고 순두부찌개 양념을 골고루 발라 바지락을 속까지 익힌다.뚜껑을 열었더니 바지락들이 입을 크게 벌리고 있다.고춧가루도 골고루 뿌려지고 매운 냄새가 난다.새우를 넣고 끓인다.새우가 익으면 초당 두부를 넣는다.두부는 오래 끓이지 않아도 되므로 마지막에 넣는 것이 좋다.소금 부족에 대한 소금.남은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넣고 살짝 끓이면 완성된다.
기호에 따라 고춧가루나 계란 노른자를 뿌려도 맛있다.
시원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자, 나는 즉시 빨간 수프가 생각났어! 나는 백종원의 순두부찌개 조리법을 맛보았다.바지락 순두부찌개를 끓이는 방법은 #돼지 순두부찌개의 양념보다는 덜 고소하지만 국물 맛이 훨씬 시원하고 깨끗하다.기분이 좋아지는 맛이라고 할까요?뜨거울 때 빨간 국물을 후루룩 마셔요!목구멍에서 가슴까지 뜨거워지는 것 같아요.나도 모르는 사이에 노인네처럼 소리가 나요.당신은 통통한 조개와 쫄깃쫄깃한 새우를 먹을 수 있습니다.밖은 비가 오고 음침하고 습한 날들의 연속입니다.이런 날 가슴을 따뜻하게 해주는 국물을 먹으면 땀이 나면서 상쾌해진다.백종원 씨가 매콤하고 상큼한 순두부찌개를 만드는 것처럼요.비가 오거나 선선한 날씨에 생각나는 해물조개 순두부찌개 레시피입니다.수프가 고기보다 깨끗하고 시원해요.계란은 기호에 따라 먹는 것이 좋다.
1. 식용유와 참기름을 넣고 파를 볶는다.2 바지락을 볶다가 양파와 마늘을 넣고 3. 고춧가루 등 순두부찌개 양념을 넣고 볶는다.4. 육수를 끓여서 새우를 익힌다. 5. 두부를 넣고 소금으로 간한다.6. 풋고추를 넣고 후추를 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