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법 다이어트 요리로 굿 곤약 조림을 만든다

빛나요~ 날씨가 따뜻해지면 점점 다이어트 걱정이 됩니다작년에 6kg이 빠졌던 작년에 이루지 못했던 목표치까지 완전 다이어트하자고 결심했는데 결심은 전혀.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받은 스트레스, 매일 밤 맥주를 마시면서 풀었더니 체중이 2kg 늘었어요.;;올해 다시 감량하는 목표가 더 멀어졌지만 그래도 포기할 수 없어서 다시 식단부터 시작하려고 합니다.탄수화물을 완전히 끊을 수는 없기 때문에 밥은 귀리 밥으로 바꾸고, 반찬은 가급적 칼로리가 낮은 것으로 골라 먹지만 간단한 #다이어트 요리로 #곤약 조림을 만들었습니다.

식단에 들어가면 탄수화물을 안 드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저는 도저히 탄수화물을 끊기가 어려워요.하루 한 끼는 귀리 밥과 반찬으로 식사를 하는데 칼로리가 낮은 반찬으로 곤약 조림이 좋네요.

요즘 곤약이 많이 나와서 #곤약 요리를 다이어트 요리로 많이 찾으시더라고요이게 특별한 맛이 있다기보다는 쫄깃쫄깃한 식감으로 드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약간 짜게 양념을 해줬더니 나름의 맛도 나쁘지 않았어요.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저칼로리 음식이라 먹기 편할 것 같아요.

#곤약조림 만드는 법 시작해볼게요~

 

 

곤약 조림 소요시간 : 약 15~20분 난이도 : 하

 

[재료]

 

곤약 600g 통마늘 약간 (10~12알) 식초 큰술 2

- 양념 - 진간장 6큰술 흑설탕 1큰술 1잔 (종이컵 계량) 맛술 2큰술 검은깨 약간

곤약은 원하시는 모양으로 썰어주시면 됩니다저는 밥반찬을 먹기 때문에 잘라줬어요.
곤약은 비린내가 나죠?삶기전에 식초물에 살짝 데치면 냄새가 없어지거든요.

곤약이 충분히 잠길 정도의 물을 끓인 후 식초 2큰술을 넣고 곤약을 넣어 2~3분간 삶습니다.

이렇게 삶은 곤약은 체에 곁들여 물기를 제거하고 흐르는 물에 다시 씻어서 준비하시면 돼요
조림조미료를 준비하고 있는데 물 1컵을 붓고 미림 2스푼, 흑당 1스푼, 작은 숟가락, 진간장 6스푼을 넣습니다.
양념에 곤약을 넣고 중불에 끓이면서 졸여주세요.
불의 세기는 중간 불에서 계속 졸입니다.
조미료가 팔팔 끓으면 통마늘을 넣어주세요~
골고루 돌려가며 졸입니다
곤약조림 케

 

양념이 곤약에 붙게 졸여야 맛있더라고요보시다시피 물기가 완전히 없어질 때까지 골고루 저으세요.중간 불로 해서 졸이면 바로 수분이 날아가서 딱딱하게 볶는 거에요.

프라이팬 바닥에 물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은 후 불부터 내립니다.

#곤약조림 만들기는 참 쉽죠?기호에 따라 참깨를 조금 추가하셔도 됩니다.

이게 달짝지근한 파이 조미료라서 아이들도 의외로 잘 먹습니다.아이 반찬으로 해주기에도 좋을 것 같아요.영양가는 별로 없지만;;; 제대로 된 씹는 맛으로 먹을 만합니다.
칼로리 생각해서 흑당이나 올리고당은 빼고 싶었는데... 그냥 간장만 졸이면 맛없지... 설탕이나 올리고당은 조절해서 넣어서 드시면 될 것 같아요.
통마늘 하나씩 집어먹는 맛도 있더라고요양념이 스며들지는 않았지만 마늘이 절어서 고소한 맛이 좋았습니다.
남들은 계절이 바뀌거나 봄이 되면 입맛이 없다던데... 제 입은 365일 좋은지 모르겠어요...심지어 아파도 식욕은 있었어요.돼지의 힘이 정말 충만한 저.. 끙끙 근데 뭐.. 될때까지 한번 해보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