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밥을먹을때주로해먹는메뉴를차례로식탁위에올립니다.#두부요리를 좋아하는 저희 집이기에 콩나물처럼 떨어지지 않도록 상비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김없이 만드는 #마파두부 레시피~!보통 두판장으로 만들지만 #백종원 마파두부를 만드는 방법은 두판장 없이 #만능 양념장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직접 만들어 먹어보니 맛은 좋지만 제 입에는 좀 짜더라구요.싱겁게 드실 분들은 다 만드신 후 간을 보시고 기호에 따라 물을 추가하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밥을 비벼먹어도 맛있고 쫄깃쫄깃한 돼지고기 맛도 good~!
감사하게도 그램 수라고 되어 있어서 그램 수에 맞춰 17의 양으로 줄여 만들었더니 약 150g이었습니다.
여기서 100g만 쓰고 남은 것은 다른 요리를 할 때 활용하세요.
계량이 잘 되도록 무게에 맞춰서 제가 스푼으로 계량을 해서 적어놨어요.
*재료 *두부 작은술 한모 180g, 마늘 0.5큰술, 쪽파 1큰술, 대파 1.5큰술, 돼지고기 80g, 물 90ml, 만능양념 5큰술 100g, 된장 0.8큰술 15g, 포도씨유 2큰술, 참기름 0.5~1큰술
*전분 물고구마 전분 0.2~0.3큰술 2g 물 4큰술 40g,
* 매콤한만능양념(소스)고추장 1.2큰술 33g, 설탕 2큰술 22g, 고춧가루 1.8큰술 13g, 맛술 3큰술 27g, 진간장 3큰술 30g, 다진마늘 1.7큰술 28g
(큰술: 밥 스푼 기준)
백종원의 매콤한 #만능 양념장은 미리 만들어 냉장고에서 반나절 이상 숙성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저는 미리 만들어서 만 하루 숙성시켜야 맛있어요.
고추장은 한 숟가락보다 조금 더 넣으면 무게가 맞습니다.
소스를 미리 준비해두면 다른 과정은 금방이에요.박선생님 말씀으로는 ○마트나 ○스토코에 가면 구입할 수 있다고 합니다.
주사위 크기로 자르면 되는데 잘라보면 조금 크게 잘렸어요다 자르면 좀 크겠다 했는데 다 잘라서 못돌려...;;;;
1.2cm정도로 네모난 모양으로 썰면, 스푼으로 떠서 드시면 됩니다.
대파 1.5큰술, 다진마늘 0.5큰술
전분물은 농도를 조절하고 걸쭉하게 하는 역할을 합니다.
백 선생님 왈 탔는데~ 그때까지 볶아주면 된대. 불고기처럼 볶아서 더 맛있어요.
된장은 15g이 들어가야 하는데 한 숟가락 재어보니 23g이어서 15g에 맞추면 숟가락이 안 되더라고요.
수분이 줄어든 양에 따라 간은 달라지고 국물이 넉넉하게 남으면 짠맛이 싱거워지므로 간을 보고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추세요.
우려낸 국물로 하면 마파두부덮밥으로 만들어 먹어도 정말 맛있습니다.
먹을수록 먹고 싶은 맛이 절로 숟가락이 들어가는 것 같아요.밥을 비벼 드셔보세요.입맛이 없는 여름에 밥 한 그릇이 뚝뚝해요.^^
인근에 추가하시면 다양한 업데이트된 새로운 레시피를 보실 수 있습니다.~~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