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만들기 닭가슴살 요리 실패 없는 닭강정

순살치킨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간식이자 한끼 식사대용 닭강정 만들기

저는 요즘 '이러다가 요리사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그만큼 아이들의 간식, 반찬이 궁금하고 역시 가족들이 좋아하는 것을 주로 만들다 보니 아이디어의 한계도 있어서 새로운 음식이 뭐가 있을지 고민하고 생각하게 됩니다.매번 먹던 것을 해주기보다는 포장배달해 먹은 것을 먹어보고 싶어서 닭가슴살 요리를 해보게 되었는데, 순살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닭가슴살을 구입해서 닭강정 만들기를 해 보았습니다.그럼 실수가 없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400g짜리 닭가슴살을 2팩 샀습니다닭강정은 한입에 먹는 사이즈로 보시면 맛있습니다.한입 크기로 자른 후 우유에 10분 정도 재워드리겠습니다.우유에 재워두면 냄새도 없어지고 닭 가슴살이 더욱 부드러워집니다.
물로 씻은 후 체에 곁들여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저희 집은 가라아게 치킨을 자주 만들어 먹어요.가라아게 치킨은 일본식 프라이드 치킨이지만, 이전에 일본에 갔을 때 한 번 그 가루를 사 와서 전부 없어졌기 때문에 다 먹을 수 없었거든요.찾아보니 한국에서도 튀김가루를 팔던데요?그 가루를 이용해서 밑간을 해서 30분 정도 재워 놨어요.가라아게 가루가 없다면 카레 가루를 이용해도 좋습니다.

가라아게 가루와 카레 가루는 모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이 2개의 가루로 밑간을 해 두면 따로 맛을 낼 필요는 없습니다.

본격적인 닭강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튀김옷을 만들어야겠네요.튀김가루를 찬물에 풀어 튀김옷을 준비하시고,
30분정도 재워둔 닭가슴살에 튀김옷을 묻혀주시면 됩니다.
기름을 넉넉히 두른 궁중팬의 기름 온도가 올라가면 치킨을 튀겨주시면 되는데 닭가슴살요리의 바삭한 식감을 위해 두번 튀기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두 번 튀겨서 키친타올 위에 기름을 제거해주시고
큰 볼에 튀긴 닭가슴살을 얹고 프라이드 치킨 소스 또는 닭강정 소스를 뿌려 버무려 주세요제가 닭강정 만들기에 실패하지 않는 레시피라고 말씀드린 건 이 오뚜기 소스 때문이에요 490g소스1병을 저희 동네슈퍼에서 1980원에 구입하셨는데 이거1개면 400g짜리 닭가슴살2팩 기준2번은 만들어드실수

만들어 먹고 싶다면 백종원의 닭강정 소스 양념 레시피를 소개합니다.고추장 23컵, 물엿 23컵, 설탕12컵, 고운 고춧가루 12컵, 물 13컵을 잘 섞어서 한번 끓여서 준비하세요

제가 백종원의 닭강정 소스도 만들어 보고 사 먹었는데 사 먹는 게 더 맛있었어요.후후후

오뚜기소스를 넣고 잘 버무려주시면 됩니다여기서 매운 걸 좋아한다면 청양고추를 큼직큼직하게 썰어 먹어도 되지만 저는 아이들하고 같이 먹기 때문에 청양고추는 넣지 않았어요.
이것으로 닭 가슴살 요리가 완성되어, 닭강정 위에 양송이를 바삭바삭 뿌리기만 하면~ 매우 간단!

 

 

 

 

 

 

 

 

 

 

 

 

닭강정 만들기

동네 슈퍼에서 30% 세일하는 닭 가슴살을 두 팩 사 먹었는데 막상 사 먹는 것보다 훨씬 쌉니다.가라아게 가루에 맛을 내고 튀김옷을 입혀 튀겼더니 바삭바삭한 식감도 살리고, 실수가 없는 닭강정 양념장을 시판용으로 준비하면 맛이 없을 리가 없습니다.그냥 튀긴 후 가스렌지 정리가 덜덜... (눈물)

근데 애들이 사먹는 것보다 맛있다고 먹다니 너무 행복하네요.^^가끔은 엄마도 쉬고 싶을 때가 있지만, 설거지의 매운 맛을 잊을 정도로 맛있다고 해 주는 가족이 있기 때문에, 다른 요리를 해 볼까라고 생각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 실패 없는 닭강정 만들기였습니다.저는 또 내일은 어떤 음식을 만들어 먹을지~ 잠시 고민해 보겠습니다.